[칼럼] 치료 정확도 높고 시간 적게 드는 네비게인션 임플란트 2020-02-18 10:35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정읍(수성동)에 거주하는 이재현씨(35세)는 몇일 전 식당에서 음식에 섞인 작은 돌멩이를 씹는 사고로 이가 깨지는 경험을 하게 됐다. 

얘기치 않은 치아손실로 치아 치료를 위해 상담을 받았다. 예상보다 심하게 손상된 치아는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상황이었다.

이렇듯 임플란트는 고령화로 인한 치아기능개선 뿐만아니라 사고로 인한 치아 손실과 상실치료에도 많이 적용된다.

치아를 대신해 잇몸에 식림함는 치료가 임플란트이며, 기존치의 기능을 회복 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상실되거나 손실된 치아치료를 미루게 되면 다른 치아에 악역향을 줄 수있으며 합병증과 감염의 위험성이 있다.

또한 고령이나 당뇨가 있는 분들의 경우 장기간의 수술에 대한 부담이 더욱 크다. 최근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고령이나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도

무리없이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치료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치료의 시간과 과정 통증을 줄이기 위한 연구에서 나온 치료방식으로 치료 전

환자의 골조직과 신경의 위치 등 구강정보를 바탕으로 미리 최적의 시술 경로와 식립 위치를 모의 수술로 결정하는 것이다.

첨단CT 장비과 3D구강스캐너 등을 통해 3차원 치아이미지를 만들고, 육안으로는 식별하기 어려웠던 치조골과 연조직 등의 정보를 수집하여

네비가 목적지 경로를 알려주듯 컴퓨터가 모의 시술을 진행하고 임플란트 식립의 최적 위치와 식립 깊이를 알려준다.

임플란트는 이제 전연령층에 익숙해진 치료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임플란트 수술이 쉬워진 것은 아니다.

개인마다 다른 치골과 신경의 위치 등으로 모든 수술법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이다.

결국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중요하며 디지털 기술만 믿고 전문적 지식이 없는 상태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

따라서 치료과정이나 사후에 일어 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식과 시스템을 갖춘 치과에서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시술 받기를 추천한다. 

상무스타치과병원 임플란트 클리닉 상무스타치과병원 치아교정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