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니의 불편 개선된 임플란트, 시술 전 확인해야 할 사항 2020-02-17 20:07

가정주부 이 모씨(64세, 광주 치평동)는 최근 손상된 치아로 하여금 음식물을 씹는 데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이 씨는 광주 내 가까운 치과를 찾아 검사를 진행했고, 진단 결과 임플란트를 의료진으로부터 권유 받았다.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곳에 특수 티타늄 소재의 치아뿌리를 이식한 후 인공치아를 올리는 시술로, 부근에 있는 치아에 훼손을 일으키지 않는 동시에 자연치아의 저작력을 재현하고, 경제적인 반영구적인 수명까지 지녀 효율적인 치아 수복 방법으로 통한다.
이물감, 냄새, 잇몸통증, 발음장애 등과 같은 틀니의 불편함이 개선된 것은 물론 치조골에 붙어 있어 일일이 탈착 할 필요 없이 자연치아와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임플란트는 인공치아이기 때문에 자연치아와 달리 충치가 생기지 않고, 틀니일 때보다 음식의 맛과 온도 및 질감을 훨씬 더 정확하게 느낄 수 있다.최근 임플란트가 대중화되며 드는 비용 또한 저렴해지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임플란트는 여전히 고가 시술에 속하며 치료 기간 또한 짧지 않다. 더불어 임플란트 치료는 잇몸 속의 뼈에 식립하는 방식이라 필요에 따라 연조직 및 뼈의 이식도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정밀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광주에 위치한 상무스타치과이승훈 원장은“임플란트 시술의 완성도는 의료진의 경험에 따라 좌우된다”며“환자 개개인마다 치아 상태 및 구강구조가 다르기 마련이다. 이를 고려하여 적합한 방식으로 시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이어 “임플란트 시술 후 1년 정도는 시술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받아야 한다. 양치질 등 개인 치위생에 신경을 쓰는 것은 물론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는다면 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출처 : 공감신문(http://www.gokorea.kr)



상무스타치과병원 임플란트 클리닉 상무스타치과병원 치아교정 클리닉